채굴 프로그램 다운로드


자유게시판

중국 암호화폐 대표 주자들 한 자리에… ‘크립토 나이트’ in 상하이 개최

작성자 Coinvoice

등록일 2019-08-14 조회 6 추천 0 스크랩 0

중국 암호화폐 대표 주자들 한 자리에… ‘크립토 나이트’ in 상하이 개최

 

-13일 암호화폐 서밋 "크립토 나이트 in 상하이" 개최
-중국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 프로젝트, VC 대거 참석

[중국 상해=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비아이 뉴스의 13일 보도에 따르면, 중국 암호화폐 업계 대표 주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13일 중국 상하이 징안구에 위치한 INLove에서 암호화폐 파티 "크립토 나이트 in 상하이"(CRYPTO NIGHT)가 열렸다. 크립토 나이트는 중국 주요 거점 도시를 순회하며 한 달에 한 번꼴로 개최되는 암호화폐 서밋이다.

중국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코인보이스와 블록체인 기반 대회 플랫폼 IU Strar의 공동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국내외 투자기관, 거래소 및 유명 프로젝트들이 총출동해 관심을 모았다.

상하이에 본거지를 둔 엘뱅크(LBank), ZG.com, MXC, 핫빗(Hotbit), 쿠코인(Kucoin), IDAX 등 주요 거래소를 비롯해 온톨로지, 이더리움클래식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 임원급 이상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퀘스트 캐피탈(Quest Capital), S캐피탈, JRR캐피탈, EFUND 등 VC들도 눈길을 끌었다. Ostrich Block Chain, Chain View Of the World, Great Chain Finance and Economic, Foxe.io 등도 협력사로 참여했다.

한국 측은 블록체인 기반 분산슈퍼컴퓨팅(DSC) 기업 코넌(CONUN)과 인큐베이팅 기업 인큐브스(INCUBES) 등이 특별 게스트로 초정됐다.

이날 행사를 통해 한국과 중국을 아우르는 암호화폐 시장 및 블록체인 분야 전문가들, 기술자들, 엘리트 단체들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이브닝 토크(Evening Talk) 시간에는 디지털 통화 개발의 핵심 노드에서부터 시장 활성화와 업계의 방향성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IU Star의 공동 설립자인 안니(安?) 대표는 자사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생태계 확보 방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IU Star는 각종 미인대회, 오디션 등의 대회 시스템을 블록체인을 통해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기존 경연대회의 불투명하고 불공정한 심사를 탈피해 선수와 투표 참여자들 간 커뮤니케이션 확대를 꾀하고 있다.

안니 대표는 블록체인 투표 시스템만이 목표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IU Star는 선수, 참가자, 팬, 브랜드 기업이 상생하는 생태계 조성을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대회 플랫폼을 구축해 대규모 팬덤을 활용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게 궁극적인 목표다.

안니 대표는 "단지 심사과정을 투명하게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선수와 팬의 관계십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국가에서 각종 대회 시스템을 지원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댓글
- 욕설, 도배, 비방, 루머 등 게시판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가급적 특수문자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