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 프로그램 다운로드


자유게시판

신한은행, 블록체인 키 관리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Coinvoice

등록일 2019-08-14 조회 2 추천 0 스크랩 0

신한은행, 블록체인 키 관리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14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 헥슬란트와 블록체인 기반 키 관리 솔루션 제공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음을 밝혔다. 신한은행이 금융 분야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신한은행은 향후 그라운드X, 헥슬란트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앱을 이용하는 기업에 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개인 키 관리 시스템(PKMS)’ 개발 사업을 함께 협력하여 추진하게 됐다. 블록체인 기반 키는 블록체인 기반 앱에 접근 시 필수로 접속해야 할 암호화폐 지갑에 사용되는 비밀번호를 말한다.

신한은행은 보안기술 적용 및 키 복구 프로세스를 담당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으며,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제공하는 그라운드X, 키 관리 프로세스를 담당하는 헥슬란트와 함께 블록체인 플랫폼의 한 축을 맡는다.
이를 통하여 해킹 및 분실 사고를 방지하는 동시에 높은 편의성을 가진 인프라 개발 능력을 기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금번 협약으로 3사는 오는 10월부터 파일럿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신한 퓨쳐스랩 5기 육성 기업이자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서비스 파트너사인 레디(REDi)의 에너지 데이터 거래 플랫폼에 적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이 독보적인 장점들을 가지고 있으나 인프라 구축을 통한 서비스 이용에는 어려움을 겪어온 것이 사실”이라며 “일관된 사용자환경과 경험으로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춰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댓글
- 욕설, 도배, 비방, 루머 등 게시판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가급적 특수문자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