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 프로그램 다운로드


자유게시판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 퓨마페이, 한국 밋업 개최

작성자 Coinvoice

등록일 2019-09-16 조회 1 추천 0 스크랩 0

이스라엘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퓨마페이(Puma Pay)’가 한국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아시아4개국 순방을 기획한 것으로, ‘아시아 로드쇼(Asia Road Show)’라는 타이틀을 달고 진행한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OKEx를 파트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6일 선릉역의 ‘슈피겐홀’에서 열린다. 이번 밋업기획은 ‘비트보이 쎄시봉’이라는 유투브 채널명으로 더 잘 알려진 크립토차일드의 백승환 대표가 진행하며,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COINVOICE 가 미디어 협력사로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을 비롯한 공식적인 아시아 방문이 처음인 퓨마페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1년 반이 넘는 시간에 걸쳐 완성한 자사의 결제 솔루션 ‘풀페이먼트(Pull Payment)’를 바탕으로 기성 결제시장에 진입하겠다는 포부를 보이고 있다. 전년도 1억1,700만 달러를 모금한 대형 스타트업인 퓨마페이는 중개인이 없고, 기존 결제환경과 완전히 호환이 가능한 API를 제공하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특히 결제 지급과 관련해서는 기존 결제 방식과 위화감이 없도록 종량제, 시간제, 충전식 등 다양한 형태가 지원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시장확대가 가능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또한, 100개가 넘는 브랜드가 퓨마페이를 사용하기로 협의가 완료가 된 상황이며, 가맹점이 모여 자사 제품을 홍보, 안내할 수 있는 별도의 마케팅 포털인 ‘퓨마페이 프라이드(Puma Pay Pride)’가 제공되기 때문에 자사 생태계가 확대될수록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강조하고 있다.

퓨마페이와 OKEx에서 주최하는 이번 밋업은 양사의 스피커 만이 아니라 특별 게스트들도 참여한다. 블록체인 기술적 한계를 한번 더 극복할 수있을지 기대를 받고있는 대형 프로젝트인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와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의 프로젝트 ‘클레이튼(Klaytn)’도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각자 연사로서 스피치만 하는 것이 아닌, 별도의 세션을 통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의 인플루언서간의 대담을 통해 프로젝트들만의 시각이 아닌, 제3자의 눈으로 바라본 시장의 상황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도 준비되어 있다.

밋업에 참가한 사람들에게는 추첨을 통한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밋업 참가 사전 신청은 현재 모임전문 플랫폼인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댓글
- 욕설, 도배, 비방, 루머 등 게시판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가급적 특수문자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